상단여백
HOME 문화
신간 안내

'흐름으로 성경읽기'
홍영식 지음 / 진흥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성경을 단락, 단락으로 나누어 읽어왔다. 이렇게 읽으면 사건 중심이나 본문의 내용 가운데 핵심적인 것 즉 순종, 믿음, 사랑이라는 주제로만 성경을 국한시키기 쉽다. ‘흐름으로 성경읽기’는 하나의 흐름으로 성경 전체를 읽어 폭넓은 시각으로 말씀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다양한 사건들이 일어나게 된 경위와 배경, 그 의미를 성경이 말하고자 하는 관점에서 풀이했다. 야곱의 얍복강 씨름, 과연 축복인가? 마태복음 흐름으로 읽기, 13장 비유의 흐름 등 9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


'오직 하루'
정명성 지음 / 뜰밖


춘천 시골마을에서 교회를 섬기고 있는 정명성 목사의 두 번째 시집. 소박한 삶의 자리에서 보고 듣고 느낀 하나님의 섭리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읊었다. 겨울·봄·여름·가을의 묵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삶의 가장자리를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본 시인의 가슴이 60여 편의 시 속에 고스란히 드러나 있다. 정 목사의 시에 대해 김기석 목사는 “시인 정명성은 관찰자이다. 그는 세상을 따뜻한 시건으로 유심히 살핀다… 시간 여행자인 시인은 여전히 외롭지만 그가 가야 할 곳을 알고 가고 있다”고 평했다.


--------------------------------------------------------------------------------------


'죽기 전에 크리스천이 꼭 해야 할 66가지'
김진혁 지음 / 북오션


참된 크리스찬으로 살아가기 위한 통찰력 있는 지침서. 크리스찬이라면 반드시 실천해야 할 66가지 사명을 담았다. “크리스찬은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저자는 삶 속에서 느끼고 겪은 느낌을 바탕으로 경연인의 입장에서 66가지 지침들을 소개했다. 개인사명서 쓰기, 하나님께 집중하기, 현명한 조언에 귀 기울이기, 죽음의 두려움 극복하기, 상처받은 사람들 위로하기 등 쉽지만 실천하지 못했던 삶의 목록이 들어있다. 66가지 항목들을 읽다보면 하나님의 자녀로서 살아내야 할 ‘세상살이’가 그려진다.

윤선주 기자  sun@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