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신간안내“엄마, 아빠! 같이 책 읽어요”

온 가족이 둘러 앉아 책을 읽는 화목한 모습, 머릿속에만 가둬두지 말자. 5월을 맞아 출판시장에는 어린 자녀, 청소년, 부부 등 가정에서 함께 읽을 만한 신앙서적들이 잇따라 선을 보이고 있다. 신앙 성숙은 물론 가족의 소중함과 의미를 되새길 책들을 한 데 묶어본다.



   
   

자녀 축복 침상 기도문
이대희 지음 / 브니엘

침상은 아무리 바빠도 하루를 마치면 꼭 돌아오는 장소다. 가장 편안하게 쉼을 얻는 곳이 바로 침상이다.

이 장소에서 자녀의 신앙 양육이 이뤄진다면 효과도 만점일 터. 저자는 “자녀의 머리맡에 두고 매일 밤 축복을 속삭이면, 자녀의 인생이 하나님의 축복으로 넘칠 것”이라고 강조한다.

영적·정신적·신체적·사회적 영역을 기초로 구성된 기도문은 전인적 성장을 위해 균형 잡힌 기도를 드릴 수 있도록 안내한다.

하나님과 자녀, 자녀와 부모의 소통을 넓혀줄 1백여 편이 기도문이 담겨있다.


------------------------------------------------------------------------------------------------------

   
 
   
 

우리 아이 처음 만나는 성경 속 영웅 이야기
줄리 클레이든 지음 / 가치창조

항상 재미있고 새로운 것을 원하는 어린 아이들.

그런 아이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아온 성경 속 영웅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귀엽고 다정한 캐릭터로 변신한 다윗과 노아, 다니엘 그리고 요나. 아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따뜻한 색감의 그림, 부모와 함께 읽는 기도문, 영어 단어가 삽입되어 있어 재미와 유익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인물들의 신앙과 인생 스토리가 흥미롭게 펼쳐지며, 주요한 단어들이 영어로 표현돼 학습효과까지 노렸다.


---------------------------------------------------------------------------------------------------------------


   
 
   
 

잘되는 자녀는 아버지가 다르다
존 킹 지음 / 아가페

“왜 그 집 자녀는 잘 되는 걸까?” 아버지 노릇은 어렵다고 말하는 남자들, 과연 잘 되는 자녀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을까?

국제남성네트워크 설립자인 저자는 “아버지가 되는 법은 저절로 알아지는 게 아니라 운전면허를 따기 위해 공부하듯 배우고 노력해서 알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최고의 남편, 최고의 아버지가 되는 비결을 이해하기 쉽게 풀이했다. 삶에서 직접 경험한 다양한 사례를 예로 들어 쉬우면서도 실제적인 것이 책의 특징이다.



-------------------------------------------------------------------------------------------------------------

존 킹 지음 / 아가페 “왜 그 집 자녀는 잘 되는 걸까?” 아버지 노릇은 어렵다고 말하는 남자들, 과연 잘 되는 자녀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을까? 국제남성네트워크 설립자인 저자는 “아버지가 되는 법은 저절로 알아지는 게 아니라 운전면허를 따기 위해 공부하듯 배우고 노력해서 알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최고의 남편, 최고의 아버지가 되는 비결을 이해하기 쉽게 풀이했다. 삶에서 직접 경험한 다양한 사례를 예로 들어 쉬우면서도 실제적인 것이 책의 특징이다. -------------------------------------------------------------------------------------------------------------

   
 
   
 

우리, 엄마 아빠 됐어요!
박수웅 지음 / 두란노

‘우리… 사랑할까요?’ ‘우리, 결혼했어요!’에 이은 박수웅 장로의 가정사역시리즈.

성경적 양육법을 통해 복된 자녀, 믿음의 자녀로 성장시키도록 이끈다.

오랜 시간 가정과 청소년 상담 사역을 통해 접해온 다양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자녀를 양육하며 맞닿게 되는 여러 가지 상황들을 세세하게 풀이, 해결책을 제시했다.

성경적 자녀양육법, 부모의 청기지 의식 회복, 자녀의 진로와 결혼 문제 등 자녀양육에 필요한 부분을 저자의 가정사를 통해 진솔하게 설명해냈다. 각 장의 말미에 ‘팁’을 첨부해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박수웅 지음 / 두란노 ‘우리… 사랑할까요?’ ‘우리, 결혼했어요!’에 이은 박수웅 장로의 가정사역시리즈. 성경적 양육법을 통해 복된 자녀, 믿음의 자녀로 성장시키도록 이끈다. 오랜 시간 가정과 청소년 상담 사역을 통해 접해온 다양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자녀를 양육하며 맞닿게 되는 여러 가지 상황들을 세세하게 풀이, 해결책을 제시했다. 성경적 자녀양육법, 부모의 청기지 의식 회복, 자녀의 진로와 결혼 문제 등 자녀양육에 필요한 부분을 저자의 가정사를 통해 진솔하게 설명해냈다. 각 장의 말미에 ‘팁’을 첨부해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결혼생활의 사계절
게리 채프먼 지음 / 생명의말씀사

50대 이상의 황혼이혼이 몇 년 사이 크게 증가했다는 통계청의 발표가 있었다.

결혼한지 20년이 지나도 30년이 지나도 역시나 안전한 결혼생활은 없는 모양. 하지만 노력 여하에 얼마든지 행복해 질 수 있는 것이 또 이 결혼이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5가지 사랑의 언어’의 저자인 게리 채프먼이 이번에는 건강한 결혼생활을 위한 7가지 원리를 제시하고 나섰다.

과거의 잘못 극복하기, 포옹하기, 배우자의 사랑의 언어말하기 등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구체적인 지침들이 담겨있다.




게리 채프먼 지음 / 생명의말씀사50대 이상의 황혼이혼이 몇 년 사이 크게 증가했다는 통계청의 발표가 있었다. 결혼한지 20년이 지나도 30년이 지나도 역시나 안전한 결혼생활은 없는 모양. 하지만 노력 여하에 얼마든지 행복해 질 수 있는 것이 또 이 결혼이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5가지 사랑의 언어’의 저자인 게리 채프먼이 이번에는 건강한 결혼생활을 위한 7가지 원리를 제시하고 나섰다. 과거의 잘못 극복하기, 포옹하기, 배우자의 사랑의 언어말하기 등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구체적인 지침들이 담겨있다.

윤선주 기자  sun@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