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교육
921호 신간안내

   
내가 어찌 너를 버리겠느냐
이찬수 지음 | 규장

온 나라가 울분과 분노로 가득하고 이 땅의 교회들도 신음하고 있는 오늘날, 저자는 호세아서에 담긴 하나님의 간곡한 외침을 들려주며 아직 소망이 있다고 말한다. 호세아서의 전반부를 다루고 있는 이 책은 ‘회개’를 큰 주제로, 회복의 기회를 붙잡아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사랑에 마음을 기울여 탈출구 없는 미궁 속에서 용기를 얻으라고 위로한다.

 

바이블 정신
이상갑 지음 | 예수전도단

   

한국교회의 대표적인 청년사역자로 꼽히는 저자가 지난 1년 동안 묵상하고 청년사역연구소 페이스북에 올린 글 중 엄선된 내용을 엮었다. 노아, 이삭, 야곱, 모세, 나아만의 어린 여종, 모르드개 등 구약의 말씀 속에서 하나님을 만났던 인물들의 인생에서 단 하나의 키워드를 뽑아 이 시대의 그리스도인들이 들어야 할 메시지를 전한다.

 

   
먼저 기도하라
조지 뮬러 지음·유재덕 옮김 | 샘솟는기쁨

‘5만 번 이상 기도 응답을 받은 사람’, ‘브리스톨 고아들의 아버지’로 잘 알려져 있는 조지 뮬러의 다섯 가지 기도의 원리를 소개한다. 조지 뮬러는 다섯 가지 기도의 원리를 실천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했으며 응답될 것이라고 확신했다며 ‘그의 뜻대로 구할 것’ ‘죄가 될 수 있는 조금도 생각하지 않을 것’ ‘응답이 될 때까지 계속해서 기도할 것’ 등으로 안내한다.

더하기 십자가 곱하기 십자가

   

이민교 지음 | 사도행전

축구공으로 국경을 넘은 선교사의 십자가 사랑과 행동하는 통일 연습 이야기이다. 십자가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140여개의 단상으로 ‘복음,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뜻, 정체성, 인생, 죽음과 삶, 변화, 선교, 통일금식, 윗동네 심방, 통일’ 등을 통해, 십자가를 지고 예수를 따라가기 원하거나 십자가의 첫사랑을 회복하기 원하는 이들에게 공감과 도전을 전한다.

   
그 길을 가다
장명애 지음 | 예영커뮤니케이션

1997년 한국을 떠나 뉴질랜드로 이민을 간 저자가 새로운 삶의 터전에서 만난 사람들, 갖가지 부딪혔던 일들을 주제로 써내려간 글들이다. 저자는 때로는 상처받은 이들의 눈동자에서, 때론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되었다며, 이민자로, 이민 목회자의 사모로 홀로 웃고, 울고, 가슴에 품었던 세월을 고스란히 담았다. 

가한나 기자  hanna@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한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