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미션
무슬림들의 질문에 대한 기독교 변증이슬람 이해와 무슬림 전도 ⑯
무슬림들은 기독교에 대해 많은 교육을 받는다. 그러나 그들이 받고 있는 교육은 일방적이고 근거 없는 주장일 경우가 많다. 그들의 주장이 옳지 않다는 것을 반박하지 않으면 착하다는 말을 들을 수 있을지는 몰라도, 진리를 수호해야 할 성도의 본분에는 크게 벗어나는 것이다. 진리가 공격을 받게 되고 결국은 진리를 거짓으로 만들고자 하는 그들의 억지에 힘을 실어주는 결과를 빚게 된다.
무슬림은 성경이 변질된 책이라고 말하며 꾸란은 하늘에 원본이 있는 변하지 않은 경전으로서 가브리엘 천사를 통해서 무함마드에게 전해진 것이라는 주장을 할 경우 아래와 같은 질문과 답변을 예상할 수 있다. 아래는 예상 가능한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모아봤다.

Q 무슬림이 다가와 꾸란 5:13을 인용하며 성경이 변질된 책이라고 주장할 경우. <(꾸란 5:13 최영길 역) 그들이 그들의 성약을 깨뜨림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은 그들을 저주하였고 그들의 마음을 거칠게 하였노라 그들은 말씀을 위조하고 그들에게 계시된 진실의 말씀을 망각하고 있나니 너희는 그들 가운데 소수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위조됨을 발견하리라>

A 성경이 변질되었다고요? 당신은 꾸란을 믿으시나요? 꾸란에 보면 알라의 말씀은 알라께서 지키신다고 기록하고 있어요. “알라께서 실로 그 메시지를 계시했으니 알라께서 그것을 보호하리라”(꾸란 15:9 최영길 역) 했습니다. 신·구약 성경도 알라께서 계시해 주신 것이라면 인간들이 그것을 변질시킬 때, 알라께서는 왜 그것을 보호하지 않으셨을까요? 그러므로 신·구약 성경이 변질되었다면 위의 꾸란 구절은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Q 알라께서는 꾸란만 계시하셨지, 신·구약 성경은 계시하지 않았다고 주장할 경우

A 꾸란을 읽어보면 신약과 구약은 알라께서 내린 것이라고 분명하게 기록하고 있어요. “하나님(알라)께서는 구약과 신약을 내리셨고 앞서 온 것을 진리로 확증하면서 그대에게 그 책을 계시하노라”(꾸란 3:3 최영길 역).

Q 꾸란은 믿을 수 있지만, 성경은 믿을 수 없는 책이라고 주장할 경우

A 선지자 무함마드가 꾸란은 성경이 진리라는 사실을 확증키 위해 주신 것이라 했어요. “이것 이전에 모세의 성서가 안내서로써 그리고 은혜로 있었으며 아랍어로 된 이 성서가 그것을 확증하며 죄인들에게 경고하고 의로운 자들에게는 기쁨의 복음을 전하고 있노라”(꾸란 46:12 최영길 역).

Q 성경은 구·신약 시대에 필요했던 말씀으로 이미 효용이 지났고, 꾸란이 현대인에게 필요한 말씀이라고 주장할 경우

A 이슬람의 선지자 무함마드는 꾸란의 내용에 의심이 간다면 성경을 읽은 사람들에게 물어보라고 말씀하신 것으로 알고 있어요. “하나님(알라)께서 그대에게 계시한 것에 그대가 의심한다면 그대 이전에 성서를 읽은 자들(유대교인 및 기독교인들)에게 물어보라. 실로 주님(알라)으로부터 그대에게 진리가 이르렀나니 의심하지 말라”(꾸란 10:94 최영길 역).
성경은 무함마드 당시에도 유용했으며, 성경과 꾸란은 똑같은 가치가 있는 책이지만, 꾸란은 아랍 사람들에게 성경과 동일한 내용의 말씀을 전하기 위해서 주신 것이라고 했어요. “그 성서는 우리 이전 두 백성에게만 계시되었으니 우리는 실로 그들이 읽은 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도다고 말하지 아니하도록 함이라”(꾸란 6:156 최영길 역).

Q 그래도 성경은 변질된 책이므로 믿을 수 없다고 할 경우는

A 만약 성경이 무함마드 이전에 변질됐다면 무함마드가 성경은 하나님이 주신 진리(꾸란 3:3)라는 것과 모순이 됩니다. 또한 무함마드 이후에 성경이 변질됐다면 꾸란에 성경이 변질되었다(꾸란 5:13)는 구절이 있어서 모순이 됩니다. 그리고 무함마드 당시라면, 세계에 흩어져 있는 수만 개의 성경 사본을 일일이 다 변질시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기독교타임즈  webmaster@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