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교육
APFCS 총회 목원대학교에서 개막17일부터 2일간
국제컨퍼런스 이어져
‘아시아 태평양 기독교 학교연맹’(APFCS) 제10차 총회 및 국제컨퍼런스가 지난 17일 목원대학교에서 개막했다.
‘복음에 흙을 개다’란 주제로 2일간 진행된 총회에는 APFCS 현 회장인 박노권 목원대 총장과 APFCS 이사장 탄 필리핀 그레이스 크리스천 칼리지 총장, Carlito S. Puno 전 필리핀 교육부 장관을 비롯 일본, 중국, 대만, 필리핀,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 태평양 기독교학교연맹, 한국기독교학교연맹, 한국대학선교학회, 한국감리교 계통학교 협의회, 목원대 신학대학 등 5개 그룹이 참가했다.
박노권 APFCS회장(목원대학교 총장)은 첫날 개막식에서 “아시아 태평양지역 기독교 학교들이 함께 모여서 시대의 문제를 인식하고 함께 풀어가기 위해 만난다는 것 자체에 큰 의미가 있다”며 “복음이 각자의 처한 상황에서 어떻게 전개되는지 많은 대화를 통해 서로 배우고 도전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환영사를 전했다.
총회는 올해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독교 학교들의 결속 강화 △지역 내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공동 교육 목표 설정 및 공유 △남북 분단 상황에 대처하는 한국 교육 선정 △이민자들의 이동에 따른 사회 통합의 과제 △경제 계층화 고착에 따른 사회 갈등 해결 등 기독교 교육 현장의 과제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신동명 기자  journalist.shin@gmail.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