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새 빛을 약속합니다”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각막기증 온라인 캠페인 ‘EYE PROMISE YOU’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가 지난 20일 장기기증 인식개선 및 각막기증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EYE PROMISE YOU’를 선보였다.

‘EYE PROMISE YOU’는 ‘새로운 세상을 볼 당신에게 하는 약속’이라는 주제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릴레이로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각막 이식을 애타게 기다리는 시각장애 환우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예정이다.

20일을 시작으로 3개월간 진행되는 캠페인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배우 채정안, 최지우, 공형진, 김성령, 이일화 가수 다이나믹듀오, 김희철 등 유명인 50여 명이 참여한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본인의 SNS와 ‘EYE PROMISE YOU’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본인의 눈 사진과 시각장애 환우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사진, 희망의 메시지를 작성해 국민들에게 각막기증 서약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유명인사뿐 아니라 각막이식인 서지원 씨와 각막이식인 박진숙(55) 씨의 아들 원종건(25) 씨도 캠페인에 참여한다. 왼쪽 눈으로만 세상을 봐야했던 서지원(24) 씨는 지난 2010년 2월, 기적적으로 각막이식 수술을 받게 됐다. 서 씨는 “이식수술을 받은 후 기증인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금까지 장기기증의 필요성에 대해 알리고 있다”며 “더 많은 시각장애 환우들이 하루빨리 새 빛으로 세상을 볼 수 있다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박진탁 이사장은 “2017년 한해는 ‘EYE PROMISE YOU’ 캠페인을 통해 사랑을 약속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면서 “각막기증 서약이라는 당신의 작은 사랑이 누군가에게는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가한나 기자  hanna@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한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