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교육
친구와 함께 걷는 아름다운 발걸음(사)아름다운청소년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사)아름다운청소년들은 1박 2일 간의 일정으로 인천 상이산, 관모산, 소래산 일대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예비탐험을 실시했다.

봄햇살이 따가웠던 지난 3일, 꿈을 성취하기 위해 달려가는 학생들이 탐험활동에 나섰다.

(사)아름다운청소년들(사무국장 이용환)은 1박 2일 간의 일정으로 인천 상이산, 관모산, 소래산 일대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예비탐험을 실시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은 청소년들이 낯선 자연환경 속에서 스스로 의식주를 해결하며 성취목표를 달성하는 야외활동이다. 이날 활동은 7월 중 설악산에서 열릴 본 탐험을 앞두고 체력측정 및 팀원들의 역할분담을 분석하기 위해 마련된 예비탐험이었다.

이번 탐험에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6명과 지도교사 2명이 함께했다. 중학생 3학년인 6명의 팀원들은 첫날 인천대공원역에 모여 상이산 정상, 관모산 정상을 거쳐 너나들이 캠핑장까지 약 9km의 산행길에 올랐다.

팀원들은 각자에게 맡겨진 길잡이, 장비, 의료, 기록, 사진, 음식의 역할을 분담하며 탐험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섰고, 아픈 몸을 이끌고 탐험에 참여한 친구의 짐을 나눠지고 협력하며 목적지까지 이동, 성취목표를 달성했다.

탐험에 함께 한 지도교사는 “날씨가 무더웠으나, 친구들끼리 서로 도와 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면서 “어려운 친구가 있다면 함께 속도를 맞춰주고 도와주며 모두가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바로 포상제 탐험활동의 팀빌딩”이라고 전했다.

(사)아름다운청소년들은 포상제 탐험활동제공기관이다. 탐험활동은 4~7명으로 구성된 또래 집단이 참여할 수 있다. 2일 총 12시간의 야외활동으로 성취목표를 기획해야 한다.

가한나 기자  hanna@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한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