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방과 후 ‘너의 꿈 응원해’KB국민카드, 글로벌비전에 교육지원금 3100만원 전달
백문일 KB국민카드 브랜드전략부 상무(왼쪽)가 이기현 사단법일 글로벌비전 회장에게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의 방과 후 교육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KB국민카드(사장 윤응원)가 지난 10일 KB카드본사에서 저소득층 가정 아동‧청소년 방과 후 교육지원을 위한 후원금 3100만원을 사단법인 글로벌비전(이사장 이정익)에 전달했다.

‘너의 꿈을 응원해 똑똑 교실’ 후원금은 △학습 능력 향상 △독서 심리치료 △동아리 활동 △기초 경제·금융 교육 △발표회 등 강원도 흥전·도계 지역아동센터와 동두천 푸른샘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청소년 105명의 방과 후 교육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후원은 지리적 특수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교육 및 문화적 지원이 부족했던 아동·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와 문화 활동의 장을 제공하고, 긍정적인 성장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해 강원도 흥전·도계 지역을 대상으로 시작한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 지원했던 KB국민카드는 올해에는 보다 많은 아동·청소년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기도 동두천으로 지원 대상 지역을 확대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낙도, 격오지 등 지리적 특성상 더 많은 교육과 문화적 지원이 필요한 지역의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후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로벌비전 차정훈 국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들이 교육을 통해 자립 기반과 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관심이 더욱 필요하다”면서 “가정 내 다양한 문제 때문에 아동들이 차별 받지 않도록 전문적으로 보호하여 이들이 동일선상에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지원 사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가한나 기자  hanna@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한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