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나만의 찬양 음반을 제작해보자찬양음반 제작, 보컬 아카데미 세미나 개최
추미디어앤아트는 기독교 문화, 미디어, 예술에 대한 홍보, 마케팅, 매니지먼트까지 전반적인 부분을 기획하고 있다.

CCM 홍보 프로모션 기획사인 추미디어앤아트(대표 추연중)가 ‘찬양음반 만들기’, ‘CCM 보컬 아카데미’ 세미나를 연다.

찬양 음반 만들기 과정에서는 찬양음반의 기획, 제작, 마케팅 등 CCM 뮤직 비즈니스에 관한 이론을 살펴볼 수 있다. 4주 동안 크리스천 뮤직 비즈니스의 실무 분야에서 20여 년간 활동해 온 전문가의 실제적인 이론과 노하우가 담긴 강의를 통해 기본적인 개념을 완성한다. 5주차에는 본인의 음반을 실제적으로 기획하고 수정해 기획노트를 만든다. 종강 후에는 개인의 의지에 따라 완성된 제작노트를 활용, 실제적인 음반작업을 기획사와 협의해 시도할 수 있다.

신촌 TOP 스튜디오에서 11월 4일 오후 12시부터 6시간동안 진행되는 찬양 음반 만들기 과정은 선착순 10명을 모집하며, 등록비는 10만 원이다.

CCM 보컬 아카데미는 5명 미만의 소그룹으로 수업 중 별도로 1:1 밀착 코칭이 별도로 진행된다. 2주 동안 기초적인 발성에서부터 잘못된 보컬 습관을 고치는 훈련을 진행한다. 3주차부터는 트렌드에 맞춘 보컬 기법을 배우고 다양한 장르에 적용하는 훈련과 자신의 보컬특색을 찾아 계획을 세운다. 5주차는 자신의 노래를 녹음해 장단점을 파악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서초구 JM뮤직에서 10월 23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는 보컬 아카데미는 월요반, 화요반, 목요반 5명씩 선착순 15명을 모집하며 등록비는 15만 원이다.

추연중 대표는 “두 과정 모두 단순히 배우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음반을 기획, 녹음, 녹화함으로서 자신의 실력을 평가할 수 있다”며 “이를 교회에 적용,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사야 인턴기자  isaiah@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사야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