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감리회
[종합] 감신대 2017년도 10차 이사회 결과신임 14대 총장에 김진두 목사 선출
유지이사·연회파송이사 등 9명 신임 이사 승인

감리교신학대학교 신임 총장으로 김진두 목사(영등포중앙교회)가 선출됐다.

지난 10일 서울시 양재 더케이호텔 미팅룸에서 열린 ‘학교법인 감리교학원 2017년도 제10차 이사회’에 참석한 이사들은 3차 투표에서 과반수 이상의 표를 얻은 김진두 목사를 제14대 총장으로 선출했다.

김두범 목사(LA새중앙교회), 이환진 목사(감신대 총장 직무대리)가 총장 후보로 나섰지만 과반수 득표에는 이르지 못했다.

1차 투표에서는 김두범 3표, 김진두 5표, 이환진 2표, 2차 투표에서는 김두범 3표, 김진두 7표, 마지막 3차에서는 김진두 목사에게 10표가 돌아갔다.

차기 회기를 이어갈 이사 선출도 진행됐다.

신임 이사 및 감사에는 △개방 감사 = 이하일 목사(중부연회 신정교회) △유지이사 = 황문찬 목사(현 감사), 이원재 목사(서울남연회 남산교회), 장호성 장로(서울남연회 대림교회) △연회파송 이사 = 곽주환 목사(서울남연회 베다니교회), 한봉수 장로(충북연회 에덴교회), 이웅천 목사(남부연회 둔산성광교회), 권세득 목사(충청연회 합덕교회), 강수철 목사(중부연회 신광교회), 김철환 목사(경기연회 오목천교회)를 선출했다.

당연직 총장과 6명으로 구성되는 총 7명의 유지이사 중 이날 선출된 3명과 총장을 제외한 나머지 3명의 유지이사 선출은 다음 이사회에서 다뤄질 예정이다.

개방이사 건은 특별히 다뤄지지 않았다. 현재 교육부 승인을 받은 개방이사는 전명구 감독회장 단 한명 뿐이다. 따라서 교육부 승인 신청을 앞둔 이광석 감독(중앙연회)과 개방이사 추천위원회에서 논의 예정인 강승진·권영화 감독이 추가로 합류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2017년 2학기 교원인사(안) 심의 △'정관' 및 '정관시행세칙' 변경의 건 △산학협력단 '정관' 변경(안) 심의 건 △2017년 교비회계 추가경정자금예산(안) 심의 건 △2017년 산학협력단 추가경정자금예산(안) 심의 건 △신임 이사장 선임의 건 △회의록 간서명 이사(감사) 3인 호선의 건 등 안건이 상정됐지만 처리 없이 폐회했다.

다음 이사회 일정은 이규학 전 이사장에게 위임하기로 했다.

김목화 기자  yesmoka@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목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