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교육
美 클레어몬트, 목회학 박사과정 신입생 모집입학 원서 2월 1일 마감, 자격요건 확인 ‘필수’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이 30일 본부 회의실에서 '목회학 박사과정' 입학설명회를 진행했다.

미국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이 실천신학 목회학 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미국연합감리회의 공식 승인을 받은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은 30일 감리회 본부 16층 회의실에서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 실천신학 목회학 박사과정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신학대학원은 감리회 본부 교육국과 MOU를 체결한 기관으로, 미국에서 최초로 목회학 박사과정을 만들어 목회학 박사 학위를 수여한 신학대학원이다.

특히 ‘실천신학 목회학 박사과정’은 갈등과 치유, 변화란 큰 주제 아래 현 시대 속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어떻게 치유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강의는 다문화 목회현장에서 사역하고 있는 한국인과 재미한인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교수진 또한 한국인과 재미한인 교수들로 구성돼 있다.

학생들은 졸업 후 목회현장이나 학교, 지역사회, 비영리 단체 등에서 사역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타지에서 온 학생들을 위한 복지혜택도 다양하다. 독신, 부부, 가족들을 위한 교내 기숙사도 마련돼 있으며 학생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한 장학금 제도도 마련돼 있다.

입학을 원하는 학생은 △M.Div. 학위 혹은 Th.M. 학위 소지 △ M.Div. 학위 혹은 Th.M. 학위 취득 후 수년의 Full-Time 목회자 △각 학위 성적(GPA) 3.25 이상인 자 등의 요건을 갖춰야 한다. 박사과정은 한인교수가 강의하거나 미국인 교수와 한인교수가 함께 강의하기 때문에 별도의 토플 성적은 요구하지 않는다.

입학원서 마감일은 2018년 2월 1일까지며,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cst.edu)또는 김동혁 부장(교육행정부, 010-4495-9192)을 통해 가능하다.

박은정 인턴기자  pej8860@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정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