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서평
수험생과 부모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수험생을 위한 하나님의 약속 100(김재권 지음)=공부를 시작하기 전, 하루에 한 구절씩 약속의 말씀을 따라 쓰고 마음에 새겨보는 건 어떨까. 책 ‘수험생을 위한 하나님의 약속 100’은 승리와 평안, 소망, 담대함 등을 키워드로 한 100개의 말씀을 필사할 수 있도록 하며, 우리의 삶이 말씀 위에 설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책 중간에 수록돼 있는 ‘수험생을 위한 기도’는 학생들이 시험을 치르는 그 날까지 하나님과 동행하며 깊은 교제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수능뿐 아니라 고시 준비생, 취업 준비생 등 모든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생명의말씀사, 5000원.

●20대, 당신을 향한 소명(오스 기니스 지음)=소명은 인생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중요하지만, 인생의 황금기라 할 수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특히나 중요한 문제다. 오스 기니스의 베스트셀러 ‘소명’의 내용을 발췌해 재구성된 이 책은, 모든 청소년들과 이미 인생의 황금기는 지났지만 다시 한 번 자신의 소명을 점검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저자는 창조주의 소명에 응답할 때 우리는 비로소 삶의 가장 깊은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책 또한 독자들이 소명에 대해 깊이 고민해볼 수 있도록 △소명 궁극적인 존재 이유 △당신에 걸맞은 일을 하라 △한낮에 꿈꾸는 사람 등의 제목으로 구성돼 있다.

책은 소명이라는 주제를 가장 탁월하게 다루고 있어, 졸업을 앞두고 있거나 새로운 소명을 위해 첫걸음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IVP, 7000원.

●부모의 기도가 자녀의 인생을 바꾼다(십대편)(수잔 알렉산더 예이츠 지음)=기도는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꾼다. 특히 부모의 기도, 그 중에서도 어머니의 기도는 자녀의 인생을 변화시킨다. 하지만 최근 맞벌이와 집안일 등으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어머니들은 자녀의 미래를 위해 학원에만 투자하고 있다.

자녀를 위한 최고의 투자가 기도라고 한다면, 신앙의 어머니들은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 저자는 어머니가 먼저 자녀의 비전을 품고 기도하며 부모의 책임과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야한다고 조언한다.

이를 위해 책은 1달 동안 어머니가 자녀를 위해 축복할 수 있도록 31일 간의 기도제목을 제시한다. 또 아이들을 양육하며 부딪치는 문제들을 말씀으로 해석해주며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가르쳐준다. 태인문화사, 9000원.

박은정 인턴기자  pej8860@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정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