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누구든지 하나님의 리더, 될 수 있다성경 속 인물 15인에게 배우는 45가지 리더십
하나님이 쓰시는 리더

건강한 교회를 세우기 위해서는 '훌륭한 리더'가 필요하다. 교회는 리더에 따라 공동체의 방향성도 달라진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올바른 리더를 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발간됐다.

사도들교회 박승효 목사는 책 '하나님이 쓰시는 리더'의 출판감사예배를 지난달 19일 드렸다. 박 목사는 "누구든지 훈련을 통해 좋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다"며 "교회의 구성원 모두가 한 조직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책을 펴내게 됐다"고 전했다.

이 책은 성경 속 인물을 통해 리더십을 설명한다. 성경의 수많은 리더 중 구약 10명, 신약 5명, 총 15명의 인물이 보여 준 리더십을 연구했다. 또 각 인물의 리더십 특징을 3가지로 정리해, 15명 리더에게 배우는 45가지의 리더십에 대해 알려준다.

책 말미에는 '적용과 나눔'란 을 만들어, 독자들이 교회 공동체에서 리더십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안도 함께 다뤘다.

책은 3부에 걸쳐 구성됐다. 1부는 리더를 세우는 목적과 원칙, 2부는 구약에 등장하는 10명의 리더들을 통한 특징을 소개한다. 3부는 신약의 인물 5명을 택해 그들의 리더십 특징을 알려준다.

박승효 목사는 "우리가 성경 속 인물들의 리더십을 배우고 익힌다면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다"며 "한국교회에 하나님의 귀한 리더들이 많아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박은정 인턴기자  pej8860@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정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