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교육
감리회 장학생 모집합니다신청기한, 1월 26일까지
감리회 장학재단이 2018년 전반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후반기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현장.

재단법인 감리회 장학재단(이사장 김갑성 목사)이 감리회와 한국사회에 희망이 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18 전반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장학금 종류는 △감독회장 장학금 △교역자양성 장학금 △계통대학교 장학금 △계통고등학교 장학금 △연회별 교역자 자녀 장학금 △연회별 평신도 자녀 장학금 등 총 6가지다.

감독회장 장학금은 감리교신학대학교와 목원대학교, 협성대학교 신학과 각 1명에게 주어진다. 교역자양성 장학금은 감신·목원·협성 신학대학원과 연세대연합신학대학원 학생 가운데 1명씩을 선발해 지급된다.

계통대학교 장학금은 목원대, 협성대, 연세대, 이화여자대, 배재대 학생들 중 감리교인으로 성적이 우수하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주어진다.

연회별 교역자 자녀 장학금은 각 연회별 대학생 1명과 고등학생 1명을 대상으로 지급된다. 연결산 7000만 원 이하 교회의 교역자 자녀이며 성적이 우수해야 한다. 평신도 자녀 장학금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감리회 학생들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제공된다.

장학금 신청은 내달 26일까지며, 신청서와 추천서 양식은 감리회본부 홈페이지(kmc.or.kr) 공지사항을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감리회 장학재단(02-399-437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장학금 전달식은 2월경 열릴 예정이다.

감리회 장학재단은 매년 2회에 걸쳐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전반기에는 3개 신학대 및 신학대학생과 연회내 교역자 자녀, 평신도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후반기에는 국내에서 박사과정 중인 신대원생과 해외 유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박은정 인턴기자  pej8860@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정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