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교계
성탄 특집 프로그램으로 따뜻한 성탄절 보내세요기독교 방송사, 다채로운 성탄 특집 프로그램

성탄절을 앞두고 기독교 방송사들이 풍성하고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CBS TV(사장 한용길)는 제주 곳곳에 숨겨진 기독교 신앙의 흔적을 돌아보는 ‘배낭 안의 예수’를 오는 23일 오후 8시 40분부터 방영한다. 가수 박지헌, 역사학자 심용환, 변상욱 기자가 출연해 인문학, 철학, 역사 신학을 넘나드는 ‘신앙 수다’를 선보인다. 모슬포교회, 순례자의 교회 등 제주에 전래된 기독교와 근현대사의 현장들을 방문한다.

CBS 음악FM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48시간 크리스마스 캐럴 릴레이’를 준비했다. 24일 0시 ‘김형준의 레인보우 스트리트’를 시작으로 26일 0시까지 48시간 동안 다양한 장르의 캐럴을 들을 수 있다. ‘정민아의 Amazing Grace’와 ‘이명희의 내가 매일 기쁘게’에서는 CCM과 캐럴을 들을 수 있다.

CBSTV '배낭 위의 예수' 스틸컷

C채널(사장 천영호)은 성탄특집 ‘성지가 좋다’를 통해 헬몬산 체크포인트 이후의 모습을 공개한다. 이강근 박사와 박여명 아나운서가 이스라엘 현장에서 직접 진행한 ‘성지가 좋다’는 25일 오후 2시 40분에 방영된다. 33인의 순례객이 함께한 헬몬산 등정은 잊지 못할 감동이다. 헬몬산은 해발 2814m로 지중해 동해안 지방에서 가장 높다. 시편 133편에 나오는 ‘헐몬의 이슬이 시온의 산들에 내림 같도다’는 말씀처럼 영생의 복을 이야기하는 성산이기도 하다. 아르메니안들의 예배 모습, 광야 체험, 마사다 정상에서의 성찬예식 장면도 감상 포인트다.

C채널 '성지가 좋다' 스틸컷

GOODTV(사장 김명전)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대의 꿈’을 25일 오후 1시 30분 방영한다. 등대의 역사부터 세계의 주요 등대를 소개하는 등 등대에 대한 모든 것을 애니메이션과 실사 영상으로 묶어 담아냈다.

탈북민 간증 토크쇼 프로그램 ‘오, 자유여!’에선 ‘우리의 소원’을 주제로 꿈이 있어도 이룰 수 없는 북한의 현실에 대한 가슴 아픈 사연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오, 자유여!’는 28일 오전 9시 30분 방송된다.

GOODTV '오,자유여!' 스틸컷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는 성경 보급을 위한 선교영화 ‘Light of the world(라이트 오브 더 월드)’ 등 은혜와 감동이 있는 다큐멘터리 영화들을 방영한다. 25일 오후 2시 50분 방영되는 ‘라이트 오브 더 월드’는 세상을 변화시킨 예수님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끝나지 않은 사랑의 기적, 장기려’는 탄탄한 스토리와 영상미가 더해진 웰메이드 다큐멘터리로 30일 오후 7시 방영된다. 가난한 이들의 치료를 위해 헌신해 온 장기려 박사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CTS라디오JOY는 성탄절 당일 24시간 크리스마스 캐럴을 들을 수 있는 ‘성탄캐럴’ 채널을 마련했다. 24시간 CCM과 성탄캐럴, 복음성가, 말씀을 들을 수 있는 채널까지 편성해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 청취할 수 있다.

CTS기독교TV '끝나지 않은 사랑의 기적, 장기려' 스틸컷

CGNTV(대표 이용경)는 성탄특집으로 첫 TV드라마 ‘다시 봄’을 25일 오후 10시 40분 선보인다. 어린 시절 뜻밖의 사고로 목회자였던 아버지를 떠나보낸 후 교회를 멀리했던 주인공 보라는 치매에 걸린 어머니를 찾아 옛 교회를 찾게 된다. 그곳에서 지난 시간들과 마주하며 하나님 안에서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게 된다. ‘다시 봄’은 연기력과 신앙으로 준비된 배우들이 함께한다. 보라 역은 드라마 ‘한 번 더 해피엔딩’ ‘복면검사’ ‘싸인’ 등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한 배우 황선희가, 치매에 걸린 어머니 역에는 베테랑 연기자 성병숙, 목사 아버지 역에는 영화배우 서태화, 보라의 어린 시절 친구이자 전도사 역할은 배우 심지호가 맡았다.

CGNTV '다시 봄' 스틸컷

극동방송(사장 한기붕)은 성탄절 당일 모든 프로그램에서 청취자들과 크리스마스 추억을 나눈다. 오후 12시 5분부터 40분 동안 방송되는 옴니버스 형태의 성탄특집 '성경드라마'는 4편으로 구성됐다. 성탄과 관련된 성경 말씀을 들을 수 있다. 

이어 오후 1시엔 탈북민과 함께하는 성탄특집 ‘예수님은 누구신가’를 방송한다. ‘북한 주민에게 예수님 1분 전도하기’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 등을 나눌 예정이다.

이사야 인턴기자  isaiah@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사야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