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기도자를 위한 추천서

●100프로 응답받는 기도(김양재 지음)=우리는 개인 기도시간과 새벽기도회, 특별기도회, 중보기도회 등 다양한 기도의 자리에서 하나님께 기도를 드린다. 하지만 때론 ‘왜 하나님은 내 기도를 들어주지 않으시지’라며 불평불만하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된다.

우리에게 저자는 “하나님께 무엇을 구하고 있느냐”라고 따끔한 질문을 던지며, 하나님께 100프로 응답받는 기도는 내 생각과 계획, 환경이 아니라 영혼구원과 하나님나라를 위해 드리는 기도라는 것을 강조한다.

또 책은 우리가 드리고 있는 기도의 모습을 점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무엇보다 자신이 갖고 있는 ‘기도’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트려주며 기도의 일꾼으로 거듭나게 한다. 두란노, 13000원
 

●우리에게 기도를 가르쳐 주소서(화종부 지음)=“규칙적으로 기도하는 습관을 들이는 일은 소중한 일이다. 하지만 이제는 한 단계 더 나아가 기도의 내용을 점검해야 한다.”

하나님께 수많은 기도를 올렸던 신앙의 선배들은 어떻게 기도했을까. 책은 다니엘과 바울을 통해 기도의 모범 5가지를 소개한다. 우리가 평소에 미처 고민해보지 못했던 기도제목부터 신앙인들의 기도내용을 엿볼 수 있다. 저자는 자신의 욕심과 감정을 해소하기 위한 기도가 아닌 성경에 근거한 기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도가 무엇인지 되돌아보게 하며 ‘그 기도’를 배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한국교회가 세상 사람들로부터 많은 지탄을 받는 이 때, 교계는 시급히 회복해야 할 것으로 ‘기도’를 꼽는다. 하나님의 부흥은 기도하는 사람들의 무릎을 통해 일어나는 것처럼, 저자는 독자들에게 “변화된 기도를 통해 한국교회에 참된 부흥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생명의말씀사, 11000원

박은정 인턴기자  pej8860@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정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