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감리회
“생기 넘치고 상생하는 연회 만들자”제20회 충청연회

제20회 충청연회가 ‘생기 넘치고 상생하는 충청연회’를 주제로 열렸다. 지난 4-5일 하늘중앙교회에서 열린 연회는 개회예배와 성찬식에 이어 연회조직을 완료한 뒤 감리사 보고, 각 기관 및 위원회 보고를 받았다. 또 선교와 교육, 평신도 선교분과위원회 등 각 위원별 토의를 통해 1년의 연회계획을 세워나갔다.

이번 충청연회는 특별히 서로의 사명과 선교의 현장을 격려하는 연회로 진행됐다. 충청연회는 해외선교사, 군목, 교목 등 일선현장에서 선교하는 일들이 보고할 때마다 이들을 격려하고, 기립해 치하의 박수를 보내 눈길을 끌었다. 이기창 군목은 “한해 동안 14만명이 군을 통해 세례를 받고 있다”면서 “군선교가 무너지면 젊은이 선교의 마지막 보루가 무너지는 것이라는 사명아래 일당천의 각오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선교를 위한 이들에게도 격려가 이어졌다. 연회원들은 배를 타고 연회를 참석해야 하는 대천서지방 교역자와 평신도대표들에게도 감사의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한 해 동안 열심히 달려온 교회와 목회자, 성도들을 표창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충청연회는 부흥성장하는 교회로 반석교회(농촌지역), 장고도교회(어촌지역), 신광교회(도시지역), 하늘중앙교회 천안외국인인력지원센터(특수선교)에게 표창패를 수여했으며, 교정선교를 통해 대통령표창을 받은 김현성 목사에게도 표창패를 전달했다.

모범여교역자상에 안영희 목사(대호교회), 모범교역자상에 김성선 목사(삼봉교회)가 선정됐으며, 기지시교회는 성전건축과 비전교회를 위한 차량기증으로 감사패를 받았다. 또 온천중앙교회(전도), 삼봉교회(해외선교)가 상을 받았으며, 이연수 장로(입장교회), 박민서 집사(하늘중앙교회), 권정숙 권사(둔포교회) , 왕현종 장로(탑동교회), 박창갑 장로(대흥교회)가 전도와 선행 등을 이유로 모범평신도에 선정됐다.

삼봉교회 황규현 장로는 80년동안 5대가 모범적으로 교회를 섬겨 신앙명가상을 수상했으며, 5명 이상의 자녀를 둔 목회자와 평신도를 위한 표창패도 마련돼 축제의 연회를 만들어갔다. 

충청연회는 또 가수 윤형주 장로를 초청해 간증과 찬양을 듣는 시간도 마련했다. 해마다 연회에서 비전교회에게 힘을 주는 기지시교회는 올해도 스타렉스 차량을 지원했다. 차량의 주인공은 대천남지방 선한이웃교회(담임 이형렬 목사)가 뽑혔다.

연회자료집에 따르면 충청연회는 현재 653개 교회이며 지난해 8개교회가 개척됐다. 목회자 982명(은퇴회원 포함)이 시무하고 있으며, 교인은 9만1181명이다. 교회는 온양동지방이 41개로 가장 많았으며, 성도는 천안서지방이 1만785명으로 가장 많았다.

한편 연회를 시작하면서 유영완 감독은 감독의 말씀을 통해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그들도 하나되게 하시는 명령을 기억해 충청연회부터 직선이 아닌 원을 만들어 부흥, 사랑, 섬김의 접속사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권고했다. 유 감독은 이어 지난 1년간 연회가 100만전도운동을 위한 전진대회와 권역별 전도대학 등 전도에 매진한 한해 였다고 평가하면서 “국내전도와 사랑의 실천운동, 해외선교사업, 비전교회살리기에 ‘더불어 함께’해준 연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연회에서는 4명의 별세교역자를 추모했으며, 20명이 은퇴, 24명이 목사안수를 받았다. 

 

은퇴교역자 및 별세교역자, 목사안수자

| 별세교역자 |
△박종학 목사 △이희화 목사 △김영범 목사 △원창배 목사

| 은퇴목회자 |
정년
△정진삼 목사(동양선교교회) △이창준 목사(갈릴리중부교회) △전찬식 목사(은광교회) △유해형 목사(대호지교회) △류제현 목사(반석교회) △최병호 목사(부장교회) △조철래 목사(동대교회) △편종만 목사(팔복교회)
 자원
△문건수 목사(삼화제일교회) △박희돈 목사(병천제일교회) △이준희 목사(동면교회) △강석봉 목사(오가교회) △신현필 목사(외연도교회) △김관수 목사(도고제일교회) △양창희 목사(성산교회)△조시철 목사(하늘샘교회) △임승규 목사(산성제일교회) △이온우 목사(성령의단비교회) △석영화 목사(장고도교회) △하재철 목사(하늘샘교회).

| 목사안수자 |
수련목 및 담임자
△구본응(당진동지방 거산교회) △김명식(천안서남지방 하늘품교회) △김성국(천안남지방 천안아시안교회) △김우종(천안중앙지방 천안남산교회) △김찬호(천안서지방 늘풍성한교회) △노신효(천안서남지방 빛의교회) △문성환(천안서지방 은혜교회) △박문규(천안동지방 이웃사랑교회) △신영순(천안서남지방 주신초대교회) △윤요셉(온양동지방 예본교회) △이대성(온양서지방 열방교회) △이상현(천안동지방 추수하는교회) △이성일(온양동지방 좋은소식교회) △이현진(천안서남지방 천안갈릴리교회) △정진(천안남지방 착한이웃교회) △정정호(온양동지방 온양시온교회) △차중호(천안지방 서흥교회) △최현수(홍주지방 참소망교회) △홍성진(서산동지방 믿음의유산교회) △홍영광(온양서지방 해비타트교회) △황석연(온양서지방 예수촌교회)

선교사안수
△김강수(태안지방 소망교회) △김재희(당진지방 탑동교회)

군목안수
△이재원(천안북지방 성거교회)

 

 

기독교타임즈  21cpress@hanmail.net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