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교육
네가 바로 하나님의 용사 '히어로즈'올 여름 감리회 어린이들의 용기가 레벨업된다

올 여름 감리회 어린이들이 하나님의 용사로 거듭난다.
2018 여름성경학교의 주제는 ‘히어로즈, 용기 레벨업!’. 아이들에게 익숙한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 토르 등 영화속 인물과 역사의 많은 영웅들이 있지만 그보다 앞선 최초의 히어로즈는 바로 성경 속 인물.
그 가운데 올해는 다니엘과 예레미아, 엘리야, 에스겔 등 세상과 당당히 맞서 싸우고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했던 하나님의 히어로즈를 만나게 된다.
교육국은 이번 여름성경학교를 통해 희망적인 꿈을 꾸어야 할 어린이들이 벌써부터 미래를 걱정하고 어떻게 살지를 걱정하는 등 꿈과 희망의 자리에 불안과 절망이 있음을 안타까워하면서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는 예레미아 29장 11절의 말씀을 내놓는다.

four 히어로즈
어려운 삶을 살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명을 완수한 ‘신앙 영웅’들은 누가 있을까? 
첫 번째 히어로즈는 다니엘, 키워드는 ‘선택’이다. 다니엘은 많은 사람들이 신앙에 대한 회의와 번민으로 이방문화에 물들어 갈 때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보여준 인물. 특히 위험에 빠진 줄 알면서도 기도하고, 사자굴에 던져질 것을 알면서도 언제나 하나님을 선택한 그는 결국 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살아나오는 기적을 맛본다.  
감리회 어린이들이 만날 두 번째 히어로즈는 예레미아다. 예루살렘 성전이 무너지는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끝까지 신실하게 하나님을 신뢰할 것을 부르짖은 예레미아는 약속의 말씀을 끝까지 기억한다.
세 번째 주인공은 엘리야다. 바알과 아세라 숭배가 만연한 때에 하나님의 이름을 나타내는 일에 생애를 바친 엘리야. 450명의 바알 선지자들과 대결해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세상에 알린 엘리야를 통해 그의 용기를 배울 뿐 아니라 사명자들을 지켜주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하심을 보게 된다.
에스겔은 이방 땅에서도 하나님이 열방의 주인이심을 선포한 용감한 히어로즈. 하나님께 돌아오지 않는 백성을 꾸짖으며 죄를 회개할 것을 강력하게 전한 에스겔을 통해, 어려움 가운데서도 하나님은 함께 하시며 우리가 돌아올 것을 기다리고 계신다는 메시지를 전해준다.
이들이 전하는 메시지는 모든 부조리한 현실은 하나님에 의해 승리와 환희로 결론난다는 것. 성경학교를 통해 감리회 어린이들은 이 히어로즈의 삶을 통해 하나님의 강한 능력과 사랑을 세상에 알게 된다. 또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끊임없이 일하고 계심도 알게 된다.
지난해 여름이 채 가시기도 전에 올 여름을 준비했던 집필진들이 바라는 것은 단 하나. 이번 성경학교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신앙의 영웅들을 닮기를 바라는 것이다.
“우리 어린이들~ 이 세상에서 창조적인 꿈을 꾸고 사람들에게 용기를 전해주는 히어로즈가 되어 주세요!”

뜯고 붙이고 재미있는 유치부
말씀 재미 충전하는 어린이부

이번 여름성경학교는 학습센터를 운영해 공과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영유아와 유치부는 말씀놀이터, 만들기 놀이터, 몸 놀이터, 게임 놀이터의 4가지 학습센터가 운영된다. 먼저 아이들은 말씀 놀이터를 통해 히어로즈에 대해 알아보고 하나님께서 히어로즈를 어떻게 사용하시는지 알게 된다. 마음열기에 이어 말씀을 듣고, 말씀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면서 연계활동을 실시한다.
만들기 놀이터를 통해 4일간의 활동이 마무리 되면 믿음의 가면과 벨트, 용기의 팔찌와 반지, 사랑의 방패, 파워 검 등 완벽한 하나님의 히어로즈로 변신 할 수 있다. 아이들이 신나게 활동할 수 있는 몸 놀이터와 게임 놀이터도 준비된다.
초등부의 학습센터는 말씀충전소, 마음충전소, 재미충전소, 놀이충전소다. 여름성경학교가 열리는 환경에 따라 놀이충전소는 실내용과 실외용으로 프로그램이 나누어져 제공된다는 것이 특징. 각 충전소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말씀으로 몸으로 익혀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해마다 감리회 어린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신나는 찬양과 율동, 그리고 하나님께 믿음을 고백하는 찬양들이 올해도 찾아간다. 찬양CD에 MR과 AR을 수록해 활동하기 편하도록 제작됐으며, 율동 DVD에는 동영상과 설명 영상이 수록됐다.
한편 교육국은 올해 여름성경학교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 com/KMC.KIDS.2018)를 통해 교회에서 활용이 가능한 성경학교 홍보 영상 및 휴대폰 배경화면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또 www.성경학교.com을 통해 다양한 자료를 받아 더욱 풍성한 여름성경학교를 준비하도록 돕고 있다.

김혜은 기자  21cpress@hanmail.net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혜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