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김기현의 칭찬박사 천국운동
100가지 장점으로 칭찬 전도하라!

“우리 모두는 누구나 100가지 이상의 장점을 가지고 있고, 10가지 정도의 단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들은 세상 사람들이 따라 올 수 없고, 비교 될 수 없는 귀한 장점들이 수백 가지 된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10가지도 안 되는 단점의 쓰레기통을 뒤지며, 일평생 단점을 묵상하며 집중해서 사는 모습을 보았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어떤 사람은 자신의 장점에 집중하며 일평생 감사하며 사는 사람이 있고, 어떤 사람은 몇 가지 단점을 붙잡고 일평생 불평하며 사는 사람이 있다.
나는 ‘미인대칭전도혁명’ 책에서 나의 장점 174가지를 밝혔다. 자신감 없이 자신을 비하하여 불행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고 싶었다. 장점의 내용을 보면 다른 사람과 비교해서 조건이 좋거나 뛰어난 것을 쓴 것이 아니다. 사람들이 가장 밝히기 싫어하는 부분, 열등감을 갖게 되는 조건들을 과감하게 장점으로 썼다. 왜냐하면 장점과 단점은 동전의 양면과 같기에 어느 쪽에서 보느냐에 따라, 단점이 될 수도 있고, 장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의 대표적인 장점 하나는 정규 초, 중, 고등학교 졸업장이 없지만 사람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와 자신감을 줄 수 있으니 장점이다. 다른 하나는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두 분의 새 어머니와 한 분의 새 아버지, 이렇게 다섯 분의 부모님을 경험한 것이 장점이다. 많은 아픔을 갖고 있는 이 시대 사람을 이해하고 도울 수 있으니 장점이다. 천국만이 아니라 이 땅에서도 깨닫고, 감사의 마음만 가지면 우리 인생에 버릴 것이 없다. 아니 사도바울처럼 배설물로 다 버리면 하나님이 우리의 경험과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다시 쓰신다. 그러기에 우리가 경험한 모든 것이 장점이고, 내게 주신 수많은 크고 작은 달란트가 다 장점이다. 나의 아픔, 주변 사람들, 교회 성도들을 아는 것도 모두 장점이다. 우리에게 주신 건강한 신체의 각 부분들도 다 장점이다. 약한 부분도 하나님께 쓰임 받으니 장점으로 변한다. 이렇게 생각을 바꾸니 수백 가지도 넘는다. 나는 수백 사람이 써 낸 100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100가지 장점 숙제를 보고 있노라면 참으로 행복하다.
몇 년 전 모녀가 함께 리더십 훈련을 받았다. 50대인 어머니는 남편의 장점 100가지를 찾아 예쁜 종이에 인쇄하여 코팅을 하고, 액자에 담아 자신의 집 거실에 걸어 놓았다. 남편은 아내가 찾아 준 100가지 장점 액자를 매일 보며 너무나 행복해 했다. 곁에서 그것을 늘 보던  딸은 엄마가 너무나 존경스럽고 부럽다고 했다. 엄마, 아빠를 바라보면서 자신도 결혼하면, 신혼여행 후 첫 번째로 남편의 장점을 100가지 찾아 거실 액자에 걸어 놓고 싶다고 했다. 얼마 전에 그 청년에게 전화가 왔다. “목사님, 제가 결혼을 했습니다. 신혼여행 다녀와서 남편의 100가지 칭찬을 찾아 액자에 담아 걸어 놓았더니 신랑이 자연스럽게 교회를 나오게 되었어요.” 그 전화를 받고, 개인과 가정이 변화되는 모습을 상상하니 한없이 기뻤다.
지금부터 전도대상자를 정하고 그의 장점 100가지, 아니 30가지라도 찾아 칭찬해보라. 누구나 기도하고 실천하면 1년에 최소 2-3명은 전도할 수 있고,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따르게 될 것이다.

기독교타임즈  21cpress@hanmail.net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