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감리회
감리회 이끌 장학생 모집합니다모집기한, 8월 3일까지

재단법인 감리회 장학재단(이사장 김갑성 목사)이 감리회와 한국교회를 이끌 인재를 양성하고자 '2018 하반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올해 하반기 장학금은 △국내 신학박사과정 △해외 유학생 △국내 체류 외국인 등 3개로 구분돼 진행된다.

국내 신학박사과정 장학금은 교육부가 인정하는 신학박사 과정을 밟고 있는 교역자에게만 해당된다. 해외유학생 장학금은 해외에 유학 중인 학·석·박사과정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신학전공자는 박사과정 중인 학생만 신청할 수 있다. 또 국내 체류 외국인은 신학(학부, 대학원)을 공부하고 있는 국내 체류 외국인 중에서 아시아와 아프리카 출신의 학생만 가능하다.

선발인원은 장학금 종류별로 다르다. 국내 신학박사 과정 장학금은 5명, 해외 유학생 장학금은 신학전공 4명, 인문사회분야 2명 등 총 10명에게 주어진다. 국내 체류 외국인 장학금은 1명에게만 전달된다. 단 선발인원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장학금 신청은 내달 3일까지다. 장학금 신청서와 추천서 양식은 감리회본부 교육국 홈페이지 (kmcedu.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감리회 장학재단(02-399-4373)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장학금 전달식은 8월 중순경 열릴 예정이다.

감리회 장학재단은 매년 2회에 걸쳐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전반기에는 3개 신학대 및 신학대학생과 연회내 교역자 자녀, 평신도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후반기에는 국내에서 박사과정 중인 신대원생과 해외 유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박은정 기자  nemo@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