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하루 1시간 깨어 기도하기, 이젠 가능하다절대 1시간 기도(하정완 지음)
절대 1시간 기도(하정완 지음)

우리는 하루에 얼마나 기도할까. 오늘날 바쁜 현대인들은 10분조차 스스로 집중해 기도하지 못하고 있는 삶을 살고 있다. 기도하는 사람이 줄어듬에 따라, 하나님이 행하시는 기적도 사라지고 있다. 

꿈이있는교회 하정완 목사가 모든 크리스천들이 하루 한 시간 깨어 기도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책 ‘절대 1시간 기도’를 펴냈다.

책은 기도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들에 대해 선명한 해답을 제시한다. 우리가 잠시도 기도하지 못하는 이유, 기도가 습관이 되지 않는 이유 등 근본적인 이유를 설명해준다. 이후 현대인들이 삶 속에서 기도를 습관화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방법 중에 하나로, 하정완 목사는 ‘절대 1시간 기도’를 훈련하는 과정에서 기록했던 기도문 100개를 부록에 담았다. 초신자라도 저자의 기도문을 참고하면 하루 한 시간 기도가 가능할 만큼의 기도문(기도제목)을 직접 쓸 수 있을 것이다. 또 독자 스스로가 100개의 기도문을 적을 수 있도록 해, 기도를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이끈다.

물론 책을 읽는 즉시 ‘절대 1시간 기도’를 하게 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저자가 제안하는 기도방식을 통해 조금씩 훈련해 나가며 이제는 기도가 밥 먹듯, 숨 쉬듯 자연스럽게 습관화 될 것을 기대한다.

하정완 목사는 “매일 기도하는 사람은 당연히 하나님이 부어주시는 놀라운 삶을 살 수 밖에 없다”며 “한국교회 성도라면 누구라도 하루에 최소 한 시간은 기도하는 사람으로 성장해, 한국교회에 다시 기도의 부흥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은정 기자  nemo@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