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감리회
감독 선거 10월 2일 예정대로 진행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 연회별 선거인명부 마무리
감독회장 선거 일자는 사회재판에 따라 진행
제32회 총회 선거관리위원회는 27일 감리회 본부 회의실에서 관리분과위원회와 상임위원회 회의를 갖고 오는 10월 2일 감독 선거 준비를 이어갔다.

감독 선거가 오는 10월 2일 예정대로 진행된다.

감독 선거 일자를 늦춰 감독회장 선거도 함께 진행해야 한다는 의견에 선거관리위원회는 감독 선거만 진행하기로 했다. 최근 ‘감독회장 선거‧당선 무효’ 소송에서의 청구인낙으로 “소송이 빨리 끝날 수도 있다. 감독회장 선거도 준비해야 한다”는 의견에 따른 논의 결과다.

제32회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기복 목사)는 27일 감리회 본부 회의실에서 관리분과위원회와 상임위원회 회의를 갖고 오는 10월 2일 감독 선거 준비를 이어갔다.

‘교리와 장정’에 따라 감독‧감독회장 선거는 정기총회 30일 전부터 15일 전 사이에 선거일을 정해 시행해야 한다. 만약 올해 감독회장 선거를 치르게 된다면 올해 진행되는 10월 30일 정기총회가 열리기 15일 이전인 10월 15일까지는 마무리해야 한다.

하지만 선관위는 현재 계류 중인 소송 건이 9월 말 재판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감독 선거와 감독회장 선거를 분리해 진행하기로 했다. 자칫 예정된 감독 선거에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감독회장 선거 유무를 떠나 선거관리위원회는 아직 감독회장 선거권자를 선출하지 않은 연회에 빠른 행정처리를 요청하기로 했다. 임시연회를 열지 않은 곳은 서울남연회, 중앙연회, 호남선교연회, 미주자치연회다.

이외에도 선거관리위원회는 28일부터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s://kmcpoll.or.kr)에 공개되는 선거인단 명부를 연회별로 게재하기에 앞서 최종 검토를 진행하기도 했다.

김목화 기자  yesmoka@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목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