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1020호 신간안내

유관순 가(家)의 사람들
이덕주·최태육 지음 / 신앙과지성사

유관순과 그 일가의 독립운동이 가능했던 배경을 설명한 「유관순 가(家)의 사람들」이 출간됐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출간된 이 책은 한국의 근현대사와 한국교회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유관순 가의 사람들을 조명하면서도 유관순을 영웅화 하려던 시도들을 비판하고 있다. 또한 책을 통해 침략과 수탈에 저항한 유관순과 그 가족들이 자신의 신앙을 고백하고 왜 독립운동을 하게 됐는지를 이해할 수 있다.
책에서는 유관순과 그 일가의 독립운동이 가능했던 배경과 이유를 설명하고 유관순 부모 세대의 기독교 신앙과 독립운동, 유관순 세대의 독립투쟁, 그리고 다음세대의 항일 독립운동까지 다루고 있다.

 

최윤식의 퓨처리포트:빅테크놀로지편

최윤식 지음 / 생명의말씀사

기독교인에게 4차 산업혁명의 의미는 무엇인가? 미래학자인 저자가 한국교회의 목회자와 성도를 위해 집필한 미래 통찰 보고서 두 번째 책으로, 3가지 메타도구 즉 ‘신의 기술’이라고 불리는 ‘나노 기술’, 인간의 또 다른 두뇌 ‘인공지능’. 인간의 삶을 완전히 바꿀 파괴적 메타도구 ‘3D 프린터’를 중심으로 통찰하고 있다.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지식과 지혜를 관리하고, 미래기술을 하나님의 시각, 성경적인 시각, 영적인 시각에서 해석하고 통찰해야 함을 강조한다.

 

불신의 시대를 사는 그리스도인의 용기
매트 챈들러·데이비드 로크 지음 김진선 옮김 / 토기장이

점점 더 세속화되어가는, 점점 더 그리스도인을 멸시하는 문화 속에서 그리스도인은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기독교가 특권을 누리던 시대는 끝이 나고, 특이하고 이상한 집단으로까지 여겨진다. 하지만 저자는 지금이야말로 그리스도인으로 살기에 더없이 좋은 때라며 용기를 내라고 권면한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싸워 주시기에 용기를 낼 수 있다고 강조하고, 하나님만이 줄 수 있는 거대한 용기에 시선을 고정시키며 불신의 시대를 살아가는 크리스천들에게 해답을 전한다. 

 

마태복음 어떻게 읽을 것인가

양용의 지음 / 성서유니온

초판이 출간된지 13년, 다양한 개정의 필요성을 담아 보완한 개정판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나라 복음을 더 선명하고 풍성하게 하는 마태복음 해설서이다. 10년 동안 계속해서 진행된 저자의 연구와 강의 경험을 녹였으며 출처 표기를 최대한 밝혔고, 본문 사역도 원문의 형식을 더 충실히 반영했다. 논점을 좀 더 명확히 하기 위해 세부적인 부분을 다듬어 마태복음의 풍성한 이해를 돕는다.

기독교타임즈  webmaster@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