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교육
“웨슬리형 창의융합인재 양성하겠다”협성대, ‘WESLEYAN ACE#’ 선포식 개최

협성대학교(총장 박민용)는 지난 18일 예술관 콘서트홀에서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Ⅰ유형:자율협약형) ‘WESLEYAN ACE#’ 선포식을 개최했다.

‘WESLEYAN ACE#’는 협성대가 지난 8일 한국연구재단에 제출한 대학혁신지원사업계획의 명칭으로, 협성대는 지난해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 대학으로 선정돼 교육부 주관 대학혁신지원사업(Ⅰ유형:자율협약형) 참여자역을 취득, 연간 27억 800만원 내외 규모의 국고지원금을 3년간 지원받는다.

‘WESLEYAN ACE#’는 교육, 연구, 산학 영역으로 구성 돼 있는데 이중 교육영역 프로그램 명칭은 ‘WESLEYAN STUDIO’이다. 사업계획 수립을 총괄한 이충범 기획처장은 “이는 교양교육과정, 전공교육과정, 비교과 교육과정, 1+α학사제도, 그리고 교수-학습 및 교육질관리시스템 등 학부교육 전반의 교육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세부프로그램을 통해 웨슬리형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고자하는 의지를 담고 있는 용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연구영역의 프로그램 명칭은 ‘WESLEYAN R&E Hub’, 산학영역은 ‘WESLEYAN Management’이다.

이날 선포식에서 박민용 총장은 “이법 사업의 목적은 협성대의 창학이념에 부합하는 인재상 ‘웨슬리형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창의융합교육 혁신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확산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김준섭 기자  joons@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