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교계
“CBS를 반기독교언론으로 규정한 한기총 행보 규탄한다”한국크리스천기자협회, 19일 성명서 발표

한국크리스천기자협회(회장 표현모 기자, 이하 기자협회)가 19일 성명을 발표하고 최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가 CBS기독교방송(이하 CBS)을 반기독교언론으로 규정한 것을 강력히 규탄했다.

기자협회는 성명서에서 “한기총이 지난 15일 열린 임원회에서 CBS를 반기독교언론으로 규정하고 각 교단에 후원 금지 요청할 것을 결의했다”면서 “이단옹호세력이 된 한기총이 한국교회를 수호해온 CBS를 반기독언론으로 규정한 것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임원회 결의를 철회하고 CBS에 정식으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한기총은 8개 교단에서 이단성이 있다고 판단한 변승우 씨를 회원으로 영입, 공동회장으로 세우는 등 적반하장의 행보로 교계 안팎의 비웃음을 사고 있다. 또한 편향적인 정치 발언과 부적절한 행태를 거듭하며 한국교회의 전체적 신뢰도를 추락시키고 있다.

기자협회는 “한국교회가 연합해 세운 대표적 언론기관인 CBS를 반기독교언론으로 규정한 것을 강력히 규탄”하며 “상당수의 주요 교단들이 회원에서 탈퇴하는 등 이미 한국교회 내 연합기관으로서 대표성을 상실한지 오래인 한기총의 행보를 앞으로도 예의주시하며 정론직필로 공의를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한나 기자  hanna@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한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