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감리회
“감리교회 위해 헌신하는 원로장로 될 것”원로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 이‧취임
안종원 장로 취임‧송현순 장로 이임

원로장로회전국연합회는 지난달 27일 아현교회(담임 김형래 목사)에서 회장 이‧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감사예배에서는 안종원 장로가 17대 회장으로 취임했으며 송현순 장로가 이임했다.

‘성령의 능력으로 회복하는 원로장로회’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안종원 장로는 이날 취임사를 통해 “감리교회 위상을 회복하는 일에 원로장로회가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한 뒤, 교회 안으로는 △감리교회 정체성 회복 △굴곡된 역사를 바로 세워 감리회 위상 업그레이드 △100세 시대에 맞는 제도적 활성화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또한 교회 밖에서는 성평등으로 위장한 악한 무리들의 준동을 척결하고 건강한 나라 행복한 교회를 후손들에게 물려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임한 송현순 장로는 그동안 함께 수고해준 이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한 뒤, 신임 안종원 장로를 향해서는 “지혜와 명철, 끈기가 있는 분으로 앞으로 원로장로회가 해야 할 과제를 잘 해낼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날 감사예배에서는 김진호 감독이 ‘노인 되지 말고 어른 됩시다’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원성웅 서울연회 감독이 장로회전국연합회기를 이임 회장으로부터 인수 받아 취임 회장에게 인계했다. 또한 원 감독은 참석하지 못한 전명구 감독회장을 대신해 이‧취임 회장에게 각각 공로패와 취임패를 전달했다.

또한 신경하 감독과 김기택 전 임시감독회장은 격려사로, 원성웅 서울연회 감독과 장호성 장로(장로회전국연합회장)는 격려사와 축사를 했으며 엄문용 장로(교회학교전국연합회 역대회장)는 축시를 낭독했다.

이외에도 원로장로회전국연합회 11대 조중행 장로, 한국기독교평신도세계협의회 총재 박우승 장로, 남선교회전국연합회 회장 유재성 장로, 여선교회전국연합회 회장 백삼현 장로, 교회학교전국연합회 회장 최병철 장로, 여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 유영화 장로는 영상으로 축하인사를 전했다.

 

김준섭 기자  joons@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