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1036호 신간안내

같이 있는 부모, 가치 있는 아이
유한익 / 두란노

“부모가 같이 있어 주는 것만큼 확실한 양육법은 없다. 같이 바라보고, 공감하고, 함께 할 때 자녀의 가슴에 세상을 향한 바른 가치관이 심겨진다.”

수많은 아이들과 부모들을 만나 함께 울고 웃으며 시간을 보내온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가 참된 자녀 양육에 대해 쓴 책 「같이 있는 부모, 가치 있는 아이」가 출간됐다. 저자는 자녀를 양육할 때 가장 핵심이 되는 것은 ‘양육법’이 아닌 ‘양육관’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부모의 사랑만으로, 함께하는 시간만으로도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아이들이 부모의 욕심에으로 가정이라는 울티리 밖에서 겉돌며 아파하고 있다”면서 “부모가 어떠한 가치관과 세계관을 가지고 자녀를 바라보고 성장을 돕느냐가 자녀의 바른 성장을 뒷받침하는 모판이 된다”고 설명했다.

저자는 책을 통해 성경의 원리와 양육에 대한 세상의 지식들을 어떻게 조화롭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는 “외형적인 성공만을 지향하는 이 시대에 삶과 신앙의 균형을 이루며 내면의 부유함과 영혼의 풍성함을 가져다주는 기독교적인 바른 자녀 양육서를 찾는 이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답을 찾아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엄마아빠의 태교기도

황성숙 박사 / 베다니출판사

유아 교육 전문가가 소개하는 태아 성장 단계별 맞춤 기도문 「엄마아빠의 태교기도」가 출간됐다. 이 책은 임신 준비에서부터 출산 후까지 아이의 주수별 성장과정에 맞춰 건강하게 자라도록 돕는 40주 태아기도문이다.

저자는 “부부가 함께 마음으로 모아 태아의 40주수별 성장과정을 따라 기도할 때 부부에게는 서로를 격려하며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의 시간이 되고 태아에게는 엄마아빠의 사랑과 축복을 공급받는 행복한 시간이 돼 가족 모두가 사랑으로 하나되게 한다”고 책에 대해 소개했다.

책에는 △임신을 계획하며 기도로 준비할 수 있는 ‘임신준비 기도문’ △아이와 임신부의 변화를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는 ‘임신정보 개월별 키포인트’ △아이의 자세한 성장과정을 알고 함께 기도할 수 있는 ‘성장단계별 40주 기도문’ △아이에게 은혜와 사랑의 태담과 더 깊은 감사를 나눌 수 있는 ‘엄마아빠의 태담’ △매일의 변화를 몸으로 체감하고 있는 아내를 격려하는 ‘남편의 기도’ △아이의 출생 후 건강한 미래를 소망하는 ‘아기와 함께 드리는 기도’ △힘들고 외로울 때는 언제어디서나 볼 수 있는 ‘임신부를 위한 상황별 성경구절’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저자는 “임신의 기쁨으로 출산을 기다리고 있을 부모 뿐만 아니라 임신을 계획 중에 있는 예비 부모들을 위한 정보와 기도문들이 수록 돼 있어 임신출산의 기간을 행복하게 보내게 하는 알찬 태교북”이라고 책에 대해 설명했다.

 

기독교타임즈  webmaster@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