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1038호 신간안내이쁘게 나이드는 당신이 좋다 외

이쁘게 나이드는 당신이 좋다
곽소현 / 길위의책

20여 년간 우울, 불안, 완벽주의 등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온 심리치료 전문가 곽소현 박사(꿈이있는교회, 굿이미지 심리치료센터)가 중년 여성들을 감정을 보듬어주는 책을 발간했다. 「이쁘게 나이드는 당신이 좋다」는 40-50대 여성들이 겪는 몸과 마음, 가족이나 주변으로부터 소외된 경험 등 중년 여성이라면 고민했을 만한 주제를 다뤘다.
‘자아’, ‘다이어트’, ‘경제력’ 등 여섯 테마 아래, 저자가 상담실에서 만난 내담자들의 감정 치유 과정을 가상인물을 통해 보여줘 공감과 치유를 전한다. 단순히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저자가 실제 활용하는 심리 치유 워크시트를 실어 독자 스스로 자신의 심리 상태를 점검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는 책에서 “당신이 느끼는 두려움, 무기력, 존재감에 대한 혼란과 같은 감정은 자연스러운 것”이라며 “당신이 아프지 않고, 우울하지 않고, 잘 살면 좋겠다”고 위로한다.

 

모든 사람을 위한 하나님 나라 신약성경
저 톰 라이트 역 김명희·신현기·양혜원·이철민 /IVP

오늘날의 언어로 다시 쓴 신약성경이 출간됐다. 바로 세계적인 신학자 톰 라이트가 쓴 「모든 사람을 위한 하나님 나라 신약성경」 이다.
이 책은 그리스어 원문을 최대한 고수하면서 적절한 오늘의 언어로 풀어내 조금 더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쓰여졌다. 출판사는 “이 책은 세상을 변혁시킬 만한 가르침에 대한 경이를 잃어버린 채 말씀에 지나치게 익숙해진 현대인을 위한 번역으로 쓰여졌다”면서 “성경이 본래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이며 오늘날 세계에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귀 기울이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말씀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나 말씀을 오랫동안 떠난 사람들, 성경을 읽다가 번번이 포기한 사람들, 말씀을 연구하거나 가르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성경”이라며 “이 책을 읽다보면 신약성경이 얼마나 흥미진진하고 현실에 적합한지 깨달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엇보다 한국어판은 한영대역판으로 출시됐기에 성경으로 영어공부를 하는 이들에게 이보다 더 좋은 책은 없을 것이다.

 

예능인:예수님의 능력으로 살아가는 인간
최형만 / CLC

“밑줄 쫙~ 돼지꼬리 땡땡” 유행어의 주인공 개그맨 최형만이 「예능인:예수님의 능력으로 살아가는 인간」 이라는 책을 출간했다. 평생 개그맨으로 살 줄 알았던 최형만이 인생의 광야를 만나 고난의 여정을 통과하며 쓴 자전적 고백이 담긴 책이다.
예능인으로 살던 최형만이 “내 생애 가장 잘한 일은 독서이고 가장 잘한 선택은 복음전도자”라고 말하며 예수님의 능력으로 다시 살아가게 된 과정을 그린 ‘인생 갱생更生 분투기’이다.

 

 

기독교타임즈  webmaster@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