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새 음반>조이시스, 컴패션밴드, 극동방송

‘Fly Again’
조이시스

예수전도단 화요모임, 캠퍼스워십 예배사역팀에서 활동하다 2017년 첫 앨범을 내고 찬양사역자로서의 영역을 넓힌 조이시스가 2년 만에 싱글 앨범 ‘Fly Again’을 발매했다.

조이시스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Fly Again’은 하나님 사랑으로 좌절과 상처를 떠나보내고 더 높이 날아오르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기독교 가치관을 다음세대들과 일반대중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나누고자 트렌디한 뭄바톤 리듬의 일렉트로닉한 편곡을 시도했다.

조이시스는 “광야를 지나는 시기에 탈출구가 없어보였지만 상한 마음 가운데 예수님께서 찾아오셔서 다시 힘을 얻고 일어설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이와 같이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들에게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의 빛과 소망이 되시므로 낙망하지 말고 주님과 함께 날아오르자는 뜻으로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앨범은 최근 CCM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최고의 프로덕션으로 각광받는 프로듀서 최요한 음악감독이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최고의 세션으로 꼽히는 기타리스트 ‘정재필’, 믹스엔지니어인 ‘Alan Foster’, 마스터링에 ‘권남우’ 등 최고 뮤지션이 참여했다.

조이시는 “찬양을 듣는 분들이 무엇보다 나를 더 사랑하시는 예수님의 사랑으로 회복되고 힘을 얻기를 소망한다”고 고백했다.

 

‘주는 나의 힘이요’
컴패션밴드

컴패션밴드가 지난 7일 전 세계 어린이 후원을 위한 새 디지털 싱글 ‘주는 나의 힘이요’를 발표했다.

‘주는 나의 힘이요’는 시편 28편 7절 말씀을 토대로 만들어진 곡으로, 하나님을 이 땅의 유일한 주권자이자 구원자로 고백하는 컴패션밴드의 찬양곡이다.

컴패션밴드 멤버인 싱어송라이터 안나샤(차영혜)가 작사·작곡을 맡고, 기타리스트 허석, 피아니스트 일리노제이(illino J)가 편곡자로 참여했다.

컴패션밴드 리더인 가수 심태윤 씨는 “하나님께 받은 사랑을 세상에서 가장 가난하고 연약한 어린이들에게 흘려보내기 원한다”며 “이 곡을 들으시는 분들도 삶 속에서 주님을 의지하며 승리하시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컴패션밴드는 ‘주는 나의 힘이요’ 외에도 ‘주 신실하심 놀라워’, ‘하늘 위에 주님 밖에’, ‘예배합니다’, ‘위대하신 주’ 등 네 곡을 추가로 발매할 계획이다.

음원 수익금 전액은 한국컴패션 기부돼 전 세계 가난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의 양육비로 사용된다.

지난 2006년 결성된 컴패션밴드는 공연을 통해 전 세계 가난한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이 후원자를 만날 수 있도록 돕는 한국컴패션 후원자 모임이다. 지난 13년 동안 총 500여회 이상의 무료공연과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가난 속 어린이들의 목소리가 돼 왔다.

지난 2009년 펴낸 첫 앨범 ‘사랑하기 때문에’를 시작으로 2013년 ‘연을 날리자’, 2018년 ‘날 살리시는 주’ 등을 발표하며 국내 유일한 자선활동 밴드로서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9 가스펠싱어’
극동방송

극동방송(이사장 김장환)이 지난 7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 제25회 전국복음성가경연대회 ‘2019 가스펠싱어’에서 선발된 TOP11 곡을 음반으로 발매했다.

1981년 시작,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올해 대회에는 역대 최대인 1191명이 지원했고, 4-5월에 진행된 3차 예선을 거쳐 최종 11팀과 창작곡이 선발됐다. 대상은 ‘하은(주님의 보혈)’, 팀부문에는 ‘제이스(찬양하리)’가 차지했으며, 금상은 ‘김현선(예수 날 인도하시네)’, 은상은 ‘헤노테스(Give Thanks To the Lord)’, 동상은 ‘임진웅(계셔)’, 장려상은 ‘필로스(나 때문에)’에게 돌아갔다.

극동방송은 이번 대회에서 발표된 TOP11 곡과 옴니버스·워십곡을 포함해 총 13곡으로 구성된 음반과 음원을 발표했다. 

앨범에는 하은, 김현선, 박성은, 필로스, 박지윤, 임진웅, 쟁과자가들, 이터널선샤인, Henotes, 제이스, Lighthouse 등 TOP 11의 모던워십, 클래식, 발라드, 팝페라, 포크 등 다양한 장르의 창작 가스펠송 13트랙 수록됐다.

 

 

 

가한나 기자  hanna@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한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