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꿈 응원합니다”월드휴먼브리지 지난 16일 자선당구대회 개최
홍보대사 당구여제 스롱피아비 선수 및 박지헌·정성호 등 연예인 당구선수단 참여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가 지난 16일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자선당구대회를 개최했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가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자선당구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6일 성남시청 누리홀에서 열린 행사에는 캄보디아 출신 당구여제 스롱피아비 선수와 연예인 당구선수단 빌킹스타즈, 세계 당구 월드컵 챔피언 조재호(2014이스탄불), 허정한(2014후르가다) 등 당구 고수(월드) 팀과 60여 명의 일반 참가자(브리지) 팀이 짝을 이루어 3쿠션과 포켓볼 친선경기를 치렀다.

2부 경기의 사회자로 연예계 당구 고수 개그맨 김민수가 나서 재치 있는 입담으로 매 경기 참가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경기 외에도 사인회와 응원엽서 쓰기 이벤트, 가수 박지헌의 특별공연 등으로 풍성하게 진행됐다.

행사 취지에 대해 월드휴먼브리지는 “지난 6월 홍보대사로 위촉된 스롱피아비 선수가 국내 다문화 가정 아이들도 자신처럼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는 생각을 기관에 전해와 이를 계기로 마련했다”며 “스롱피아비 선수는 캄보디아의 학교 건립을 후원하고 자신의 이름을 건 다문화 당구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몸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자선행사의 참가비와 모금액 전액은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장학금과 긴급의료비, 저소득 가정의 생계비로 쓰일 예정이다.

월드휴먼브리지 대표 김병삼 목사는 “지역 사회 곳곳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이 차별 없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스롱피아비 당구 아카데미와 다문화 가족을 위한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은수미 성남시장, 김병관 국회의원, 이준배 성남시의원,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 다문화TV 장영선 대표, 남삼현 대한당구연맹 회장 등이 참석해 자선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월드휴먼브리지는 자선당구대회 뿐만 아니라, 매해 다문화 가정을 위한 걷기축제를 통해 차별받는 다문화 가정아이들에 대한 시민의식을 고취시키고, 경제적으로 어렵고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돕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개그맨 김민수가 사회를, 가수 박지헌이 특별공연을 펼쳤다.
후원금 전달식.
자선당구대회에 참석한 내빈들.

가한나 기자  hanna@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한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