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감리회
서울남 비전교회 ‘On Air’서울남남선교회연합회, 비전교회 방송 설교 제작

코로나19로 교회마다 성도 출석률이 급감하는 가운데 온라인 예배조차 드리지 못하는 비전교회를 위해 서울남연회 남선교회연합회가 비전교회 목회자들의 설교 영상 제작과 송출에 직접 나섰다.

서울남연회(최현규 감독) 남선교회연합회(회장 안병선 장로)가 지난 1일부터 연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전교회 목회자들의 설교를 전했다.

비전교회 영상 설교 제작에는 서울남남선교회연합회와 문래동교회(배신봉 목사)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서울남남선교회연합회는 코로나19 사태로 매년 진행하던 연합회 행사를 부득이하게 취소하게 되면서 연회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모색했다. 안병선 장로는 최현규 감독이 비전교회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비전교회를 위한 사업을 두고 기도하던 중 비전교회 영상 설교 제작에 나서게 됐다.

회장 안병선 장로는 “지난 3월 코로나19가 급증하던 때 남선교회가 비전교회 방역 봉사를 했다. 방문하는 비전교회마다 열악한 현실에 가슴이 미어졌다. 남선교회가 비전교회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연회 본부에서도 적극 도와주었다”고 설명했다.

설교 영상은 문래동교회에서 촬영과 제작을 맡아주었다. 안 장로는 “영상 촬영과 편집에 많은 수고가 필요한데 한두 편도 아닌 설교 영상 제작을 문래동교회가 맡아주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비전교회 영상 설교에 참여한 교회는 서울남연회 15개 지방에서 각각 추천한 두 곳의 비전교회 목회자들로 구성했다.

‘힘내라 한국교회! 힘내라 비전교회!’의 제목으로 진행되고 있는 비전교회 릴레이 온라인 설교는 매주 월, 화, 목, 금요일 오후 8시 서울남연회 유튜브(http://bitly.kr/62ViZAzm1D)를 통해 방송된다.

설교 영상 프로그램은 1차적으로 △1일 서초지방 지구촌비전교회 안기영 목사 △2일 잠실지방 새힘교회 이강민 목사 △4일 강동지방 한길교회 김한나 목사 △5일 금천지방 맑은샘교회 이강민 목사 △8일 관악서지방 엘로이교회 이인엽 목사 △9일 강남지방 우리가교회 박찬양 목사 △11일 영등포지방 신일교회 김태응 목사 △12일 동작지방 사랑의교회 김재용 목사 △15일 강서지방 큰빛교회 김동욱 목사 △16일 구로지방 하늘바람교회 지익우 목사 △18일 송파지방 송파교회 조성훈 목사로 구성했다. 서울남남선교회연합회는 추후 2차 설교 영상 프로그램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교 영상 시작에 앞서 지난 2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사말을 전한 최현규 감독은 “남선교회가 먼저 비전교회 돕기에 적극 나서주어 감사하다. 말씀 증거할 기회가 적은 비전교회에 큰 힘과 기회가 될 것”이라며 “방송을 통해 비전교회 목회자에게 응원이 되고, 서울남연회가 축복 받는 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병선 장로는 “코로나19로 많은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비전교회도 힘든 상황이다. 그 아픔에 동참하고자 시작하게 되었다. 말씀의 힘이 있는 비전교회 목회자들의 설교를 통해 큰 힘이 되고 많은 성도분들에게 은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일 서울남연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 설교를 전한 지구촌비전교회 안기영 원로목사. 사진은 유튜브 설교 영상 갈무리.

 

김목화 기자  yesmoka@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목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